유머토끼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글쓰기
일자순
조회수순

네이버 판매 상품 취소 네이버 쇼핑몰에서 상품을 하나 구매를 했는데 배송지를 잘못 기입해서 1시간

네이버 쇼핑몰에서 상품을 하나 구매를 했는데 배송지를 잘못 기입해서 1시간 후 취소를 했습니다. 배송이 아예 시작되기 전이었고 그래서 취소요청을 했는데 요청을 하고나서 1시간 후 발송 준비 단계로 넘어가며 취소 거부를 당했습니다. 판매자 연락도 안 되고 톡톡 문의 등도 가능한 시간이 아니라며 답장이 아예 없습니다. 이 경우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환불 받을 수 있을까요?

업체 판매자분과 협의가 잘 안되거나,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연락이 잘 안되는 경우에는 네이버 쇼핑 고객센터 로 문의 하시면됩니다.

업체 판매자분께서 상품 출고 발송 전이라면

취소 환불 가능 하며, 상품 출고 발송이 되어 배송중 이라면

상품 받아보신 후 이후에 반품으로 진행 하셔서 환불 받으셔야 합니다.

취소 & 반품 & 교환은

업체 판매자분과 협의하에 진행되는 부분으로

판매자분에게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업체 판매자분과 협의 & 연락 이 잘 안되는경우

분쟁이 발생 하는 경우 네이버 쇼핑 스토어 고객센터로 문의하셔서

도움 받으시면 됩니다.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상품 받아보시는 배송지 를 잘못 기재 하셨다면 변경 가능 합니다.

상품 준비중 이후 상태에서는 직접 변경 불가,

판매자분에게 연락하여 상품 발송 여부 와 배송지 변경 가능 여부 문의 후

배송지 변경 요청하시어 변경한 배송지로 받아보시면 됩니다.

이미 상품 배송 시작 하였다면 배송지 변경이 불가합니다.

배송지 변경 방법

배송지 변경은 판매자가 주문확인을 하기 전 상태인 결제대기중 또는 결제완료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배송지 변경 방법]

1. 결제내역에서 주문 건의 배송지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배송지 정보 변경 화면이 노출되면 배송지 선택 또는 신규 입력을 진행합니다.

3. 변경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상품준비중 이후 상태에서는 직접 변경이 불가하니,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상품 발송 여부와 배송지 변경 가능 여부를 문의해 주세요.

단, 이미 상품 배송이 시작되었다면 배송지 변경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상품 배송 진행 절차 안내

상품 배송은 아래의 절차로 진행됩니다.

1. 결제대기중

- 입금이 완료되어야 상품 배송이 시작됩니다.

- 결제 시 발급받은 가상계좌번호로 결제금액을 입금해 주세요.

- 계좌번호는 주문상세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결제완료

- 결제완료 후 판매자는 주문접수 후 배송준비를 시작합니다.

- 구매한 상품의 발송 예정일은 Npay > 결제내역 > 주문 건 또는 주문 상세정보 페이지에서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하시면 더 정확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상품준비중

- 주문 접수 후 상품준비중 상태가 영업일 기준 2일 이상 지속되는 경우에는 발송지연 등의 사유를 확인합니다.

Npay 홈 > 결제내역 > 주문 건 또는 주문 상세정보 페이지에서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하시면 더 정확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배송준비중, 배송중

- 상품이 발송처리되면 배송준비중 상태가 되고, 택배사 도착(집하)되어 배송이 시작되면 배송중 상태로 변경됩니다.

- 대부분의 경우 상품 배송기간은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약 3일~5일 정도 소요됩니다.

(상품 수령지역 및 배송사/배송방법/해외직배송 여부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Npay > 결제내역 > 주문 건 또는 주문 상세정보 페이지에서 배송진행 상황을 확인해 주세요.

배송추적 가능

배송중 상태가 3 영업일(주말/공휴일 제외) 동안 지속되는 경우, 배송조회 팝업창 클릭 시 확인되는 택배사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상품의 위치를 문의해 주세요.

배송추적 불가능

배송추적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판매자에게 문의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Npay > 결제내역에서 주문 건 or 주문 상세정보 페이지로 접속

2) 판매자 고객센터 번호 확인 후 전화하기 or 문의하기 기능 이용

5. 배송완료

- 배송완료 상태인데 제품을 받지 못했다면 아파트 관리실 등에서 보관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 수취인 정보가 잘못 기재되어 상품이 반송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택배사에 연락하여 송장번호를 알려주고 배송상황을 확인해 주세요.

- 택배사에서 실제 배송 처리 시 일부 관행 또는 판매자의 송장번호 오등록 등으로 잘못 배송완료 처리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판매자에게 연락해서 실제 발송정보가 정확한지의 여부와 실제 배송현황을 문의해 주세요.

- 상품 미배송 상태에서 자동 구매확정 안내를 받았다면 Npay 홈 > 결제내역 > 주문 건 또는 주문 상세정보 페이지에서 구매확정 연장을 진행해 주세요.

6. 구매확정

- 상품을 수령한 후 구매확정을 진행해 주세요.

네이버쇼핑 스토어&

네이버페이 (Npay)고객센터 문의하는 방법

1. 온라인 문의하기

온라인 고객센터 바로가기

2. 유선 문의하기: 1588-3819

(운영시간: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참고해주시기바라며 답변채택과 UP 따봉 선택 부탁드립니다. 이외궁금한건 답변채택후 1:1질문 주세요.

제답변이 도움 되셨으면 꼭포인트로감사도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

(포인트로감사 = 포인트선물